'
신상원 전문가

신상원과 함께 하는 투자 여행

회원수 : 156명
클럽가입
관리 메뉴
종목 대응 복기> 한일화학! 역발상과 경험으로 대응
  • 작성자 신상원 전문가 l 작성일 2023/05/03 14:32 l 조회수 1872

2023/0503-한일(1).jpg

▶테마에 엮여도 실적이 기반된 회사를 해야 손실 확률이 적다

▶영업상 안정된 지위,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계 선두 점유율 유지

▶재무 상황이 안정된 회사는 테마에서 벗어나도 버틸 수 있다

 

단기 테마로 떠 오른 폐라이트

시장의 흐름은 하락 조정 후 저점을 확인하는 구간에서 뚜렷한 방향성보다는 지루함을 보여 주고 있는데, 이런 와중에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향후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을 전망이라고 밝히면서 이를 페라이트로 대체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최근 삼화전자 등이 이상 급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달 24일 광물 전문 매체 마이닝은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는데 테슬라는 현재 전기차 모터를 제조할 때 네오디뮴, 프라세오디뮴 등 일부 희토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기차 모터를 만들 때 희토류를 배제하도록 전기차를 설계하면 대체재로 페라이트를 고려할 가능성이 있어 페라이트 관련주가 주목받은 이유입니다. 삼화전기는 페라이트를 생산하고 있지 않지만, 관계사인 삼화전자는 현대모비스와 공동 개발한 페라이트 코어를 양산 공급하고 있는 점이 주목을 받으면서 단기 4배 가까운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2023/0407-이벤트배너001(3).jpg

 

이런 와중에 지루하고 주춤한 시장에는 다른 폐라이트 수혜주를 찾기같은 흐름이 나왔는데, 확연한 대장주가 있는 상황에서는 후속주를 찾을때 반드시 고려해야될 것이 주도주의 등락에 따른 변동성입니다.

 

이를 최소화 하려면 기업 펀더멘탈이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것이 큰 수익보다 적은 손실을 가져 오는데 유리하다는 경험에서 한일화학을 선택했고 방송에서 공개적으로 추천을 했습니다.

 

2023/0503-한일차트(1).jpg

 

한일화학은 최근 상한가 달성 후 A같은 음봉이 나오고 시장 흐름과 함께 하향으로 꺽인 것 처럼 보였지만,상한가 직전 중기의 흐름에서 거래가 크게 터진 적이 없었고 유동 주식수가 적은 종목 특성이 있었습니다.

 

이에 경험상 급작스러운 테마 형성에 동반되는 경우 전형적인 단계적 매집형 스타일이 아닌 양봉으로 거래를 터트리고 단기 조정을 거친 후 재상승을 하는 패턴일 확률이 높다는 판단을 하였고, 유동 거래량이 적은 종목 특성도 함께 고려해서 진입 시점을 타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상한가 후 주가 흐름이 양봉의 범위내에서 지지라인을 형성하는 것을 확인하고 단기 이평선이 살아나는 분봉 시점을 공략하기로 계획을 세웠고 기업의 내용을 살폈습니다.

 

적은 시총, 낮은 유동주식수, 높은 유보율, 안정적 실적, 자산재평가 이슈 등 급등이 가능한 종목의 끼가 다분한 명분이 있다는 판단이 들었고, 시세가 안나와도 기업의 기본적인 내용만으로도 손실 볼 확률이 적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페라이트주요 원료인 산화아연 국내점유율60%로 압도적인 국내1위 업체라는 점이 테마에 명분을 추가하는 것도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5일선이 안정적으로 변하는 시점인 B 포인트에서 쫓는 매매가 아닌 기다리는 매수 전략을 공개된 방송에서 추천을 했고, 불과 1주일도 안돼서 5월 3일 상한가 시세가 나오면서 단기 44%의 높은 수익율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오늘 상한가 마감시,

 

추가적인 수익이 예상되는데, 수익율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항상 말씀 드리지만 어느 시점에서 공략하느냐입니다. 쫓아가는 매매, 뇌동매매, 극비 정보 매매 등 개미들의 투심을 현혹하는 매매에 휘둘리지 말고 차근차근 분석을 하면서 대응해 나가는 시야를 키우시기 바랍니다.

 

주식에 백 퍼센트는 없습니다. 항상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손실을 줄이고 내 계좌를 지키는 것부터 시작해야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허황된 욕심과 막연함은 크리스마스에 비는 소원과 다를 바 없습니다.

 

항상 시장에서 경험을 하고, 다양한 전략의 도움을 받아서 자신만의 매매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비로소 수익을 볼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며 잃지 않는 매매로 가는 길이 시작된다 자신합니다.

 

그런 자신감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다양한 경험과 역발상 전략, 기본적 분석에 맞는 대응으로 험난한 투자 여정의 가이드가 되어 드리는 신상원 전문가와 함께 하시길 권합니다.

 

2023/0313문단중홍보배너(2).jpg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한일화학 외에도 다양한 공부할 차트들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게시판에 오셔서 공부할 종목들 살펴 보시고 함께 시장을 즐기는 투자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0503-게시판(1).jpg

  

2023/문단중홍보배너-2023-0220-001(1).jpg 

료 종목 공개 게시판 바로 가기(상단 배너 클릭~GO~!)

한줄답변 최신글이 맨위로 올라옵니다.
  • 흥업창투

    한일화학 상한가 감사합니다^^

    2023-05-03 오후 2:3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