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종목리뷰 - 에스엘 ( 005850 )
  • 작성자 김형일 전문가 l 작성일 2023/04/05 17:00 l 조회수 2349

 

2023/에스엘 르르르를(1).png

< 3월 31일 방송 언급종목 에스엘 > 

 

최근 , 시장의 분위기가 조금은 바뀌었다 라는 점을 아마 많이 느끼셨을 거 같습니다.

 

그 동안에 상승을 주도했었던 2차전지 / 반도체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쉬어가는 흐름으로 

 

전환되었기 떄문에 , 시장에서는 새로운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종목이 굉장히 중요해진 시점이죠 ! 

 

그에 따라서 , 저번주 금요일 새롭게 스타로 떠오를 수 있는 섹터군으로 바로 < 자동차 > 를 언급드렸었습니다.

 2023/화신(1).png

 

사실 그 때 당시를 보면 위와 같이 < 화신 > 도 그렇고 그 외에 < 성우하이텍 > 이라던가 , 전체적으로 자동차 부품주들의 움직임이 모두 양호하게 움직였었습니다. 

하지만 , 그 중에서도 < 에스엘 > 을 탑 픽으로 뽑았던 이유는 

 

1. 저점에서의 강력한 수급 유입 

2. 기아와 현대향으로 매출이 발생되는 견조한 수급 

3.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매수 가능구간 

 

이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에스엘 > 의 그림을 참고해 보시면 , 오랫동안 < 바닥권에서 > 움직이다가 < 수급이 급격하게 > 유입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즉 , 오랫동안 쉬어가다가 시장의 관심을 급격하게 받은 구간이 형성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또한 이 부분에 대해서 올라갈 수 있을만한 힘을 얻었다 라는 뜻이 됩니다.

 

그러면서 , < 에스엘 > 의 실적 부분을 보게되면 



2023/에스엘 실적(1).png


실적이 굉장히 견조하게 나와주면서 , 마찬가지로 증대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 

 

즉 , < 자동차 부품 > 섹터는 < 기아 > 의 상승으로 인해 실적시즌 주목을 받을만한 수급이 유입되면서 

 

동시에 < 에스엘 > 같은 경우에는 < 기아 > 향으로 납품이 유지되면서 실적 증대 또한 아주 잘 이루어지고 있는 종목이라 , 올라갈 수 밖에 없었다는 뜻이 됩니다. 

 

2023/에스엘 램프(1).png

 

하는 일은 보시는 바와 같이 , < 램프 > 사업을 주로 하고 있는 기업이며 견조하게 실적이 나와주는만큼 < 자동차 > 쪽이 움직이면 반드시 지켜봐야 하는 종목이 되겠죠 ? 

때문에 저번주 금요일 접근할만한 종목군으로 안내드렸었습니다 ! 

 

현재 시장은 수급이 전체적으로 순환되면서 새롭게 상승이 나올 수 있을만한 종목이 아주 중요해진 시기 ! 

 

< 에스엘 > 수급 유입구간을 참고하시면서 , 종목선별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한줄답변 최신글이 맨위로 올라옵니다.
  • etoOneID19589

    1234

    2023-07-09 오전 11:5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