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 상한가의 의미!
  • 작성자 신창훈전문가 l 작성일 2021/01/08 11:19 l 조회수 8594

요즘 저희 클럽 핵심 자산에서 불을 뿜는 것이 하나 두개도 아니고... 이거 좀 지나치나 싶긴 한데 그 맥락에는 하나의 큰 줄기가 있습니다.

일단 핵심 자산 중, 현대차우와 현대모비스가 있습니다. 현대차우는 바닥에서 부터 계속 추가 매수만 이야기 했던 것이고 현대모비스는 불타기 까지 이야기 했던 종목입니다. 그런데 오늘 불을 뿜는 군요.

2021/현대모비스 상한가.png

현대모비스가 장중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시총 10위인 이 초대형주가 말이죠.

2021/현대모비스 축도 OK.JPG

핵심 자산이 초기 상승일 때는 불타기도 하고 그럽니다. 그덕에 수익률은 좀 떨어져도 수익금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기도 합니다.

2021/현대모비스.JPG

 

초대형주에서 이정도 먹으면 잡주 개별주 10배 먹는 것보다야 나을 수 있습니다만.... 어째거나....

왜 이런 초거대 우량주가 상한가를 치는 것일까? 결론이야 유동성이죠. 지금은 주체할 수 없는 유동성으로 움직이는 시장입니다. 펀더멘탈이 아니죠.

유동성이 풍부하고 지금처럼 역대 사상 최대 규모의 유동성이 쏠려서 올라갈 땐 펀더멘탈? 실적? 그것보다는 기대감입니다. 미래에 대한 기대감.

 

유동성은 풍부할 때는 성장주가 각광을 받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하나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지금은 거대한 패러다임의 변화속에 있기 때문에 과거와 같은 단순 카더라 안통합니다. 스윙 매매니 단기 매매니 머니 하면서 개별 잡주에 자꾸 손이 가신다면 유동성이 사그러 들 때 정말 큰 낭패를 볼 수 있고 지금처럼 코스피 지수가 무식하게 오르는 시장에서 소회 당할 수 있습니다. 지금  코스피가 70p를 넘게 오르는데 거래소에서 500개 넘는 종목이 빠지고 코스닥에서는 900개 넘게 빠집니다.

 

애플이 현대차에게 자율주행차에 대한 협력을 요청하듯이 그러한 큰 산업의 변화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장기 성장 모멘텀이 담보된 종목으로 집중하셔야 수익도 클 수 있고 만일의 사태에서 여러분이 버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데서나 사면 안되죠.

 

시대를 통찰하고 그 통찰력에 기반한 근거있는 투자를 할 때 시대의 핵심자산에서 맥락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은 어떤 종목을 투자하고 계신가요? 그냥 과거 줄 좌악 긋고 지지선 저항선 따지면서 귀신 씨나라 까먹는 짓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단기 저희도 많이 합니다만, 근간은 중장기 핵심자산에 대한 승부가 기본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성투!

 

한줄답변 최신글이 맨위로 올라옵니다.
  • 수~~~

    고맙습니다. ^^

    2021-01-08 오후 2:54:58

  
  • mingky1078

    2021-01-11 오후 5:34:42

  
  • 위너원

    맞아요 시대흐름을 잘파악 주력산업에 집중해야

    2021-01-18 오후 10:4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