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통 앱 다운로드
전문가 전략
2014/kimsuk.jpg
예정된 공개방송이 없습니다.
제 목 개인이 주식시장에서 돈을 벌 수 없는 이유?
작 성 자 김석철 전문가
작 성 일 2015-01-27 오후 1:02:35 조 회 수 7786

 

시장점검및 단기대응전략 

 

시장점검 & 단기대응전략 

 

지난 일요일 모처럼 만의 오프라인 강연회에서,

 

투자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한 바 있습니다.

 

요는,단기매매로 길들여진 급하고 단기적인 매매습관을 투자의 습관으로 바꾸어야 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저도 압니다.

 

매일 수 십개의 무료공개방송이 열리고 있고,여러채널의 증권방송에서 화려한 언변의 전문가들이 급등주에 대해 열변을 토하고 있는 현실에서 공자 같은 소리를 백날 해봤자 고개를 끄덕일지언정 결국 기억에 남는건 추천종목 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요.

 

그런데,그런데 말입니다.

 

결국 지난 수 십년간 증권시장에 밑천을 대준 것은 다수의 개인투자자들이였고,결론적으로 일확천금에 대한 환상이 투자실패의 근본적인 원인이였다고 할때, 과연 현명한 투자자라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하겠습니까?

 

당장 상한가 시세가 터지는 대박주에 열광하기전에 매일매일 위험천만한 전투를 벌이는 질 수밖에 없는 매매습관부터 우선 바꾸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지금 당장 여러분이 선택해야 할 주식투자의 핵심입니다.

 

일요일 강연회에서,

 

나만의 투자기준과 원칙에 근거한 투자습관을 설명드리면서 또 [s-oil]과 [lg생명과학] 의 추가 레이스에 대한 예고와 투자습관을 통한 수익포인트를 설명드린바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의 실례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월요일 [드래곤플라이]등 최근 코스닥 급등주의 상한가 시세에 대해서는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목하시지만 [S-OIL]이 월요일 54000원대까지 하락한 이후,오늘 다시 58000원대까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흐름은 그냥 지나치십니다.

 

그리고 시장 대다수의 의견이 코스닥 중소형 종목들의 폭발적인 레이스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정작 안정적인 재평가 레이스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종목군에 대해서는 놓치고 있습니다. 화학주에서 [금호석유] 만 보라는 지난 투자전략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듯이 말입니다.

 

그렇다면 이 관점의 차이는 어디서 부터일까요? 

 

바로 매매습관과 투자습관에서부터 비롯되는 것입니다.

 

생각해보십시요,대다수 투자자들이 죄다 몰려있는 시세는 그만큼 단기적인 수익이 보이기 때문에 몰릴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해서 최근 코스닥 거래대금이 크게 늘고 있고 이와 비례해서 신용융자잔고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고요.

 

여기에 이론적인 뒷받침을 증권사 애널,온라인 증권전문가,증권방송등에서 해주면 개인투자자들은 더간다는 장및빛 전망에 따라갈수 밖에 없게됩니다.

 

이건 사실 지난 수십년간 반복적으로 이어진 증권시장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최근 진행중인 코스닥 중소형주들의 랠리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 시세흐름에 초기에 동참하지 않으셨다면 지금시점부터는 여러분이 관여할 시세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결국,초기흐름의 시세를 만들어서 지금까지 끌고온 특정세력 내지는 초기투자자들의 몫이지 지금 시세가 한참 오른뒤에 "더간다"는 논리에 동조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매매와 투자의 차이는 여기서 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다시 돌아가서,

 

앞서 설명드린 증권시장의 역사에서 매번 개인투자자들이 당하는 이유와 원인은 결국 투자패러다임에 근거한 나의시세가 아닌 선도세력들이 만들어 놓은 시세에 뒤늦게 동참한 당연한 결과인것입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최근 투자전략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는 핵심추천주에서 주목할것은,

 

투자패러다임을 통해 접근하는 나만의 초기시세를 통해 결국 단기급등수익이 아닌 중기적인 대박수익이 얼마든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대중이 모두 다 열광하는 이미 먹다 남은 시세가 아닌 나의 시세를 통해 진정한 투자가 이루어지는 것이고 궁극적인 수익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한번 설명드리지만, 아래 S-OIL의 경우, 12월18일 이후 45000~48000원까지 꾸준한 매집이 이루어진 실전매매내역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45800원에 투자가 이루어진 시점이후 최근 53000원대에서도 추가매수가 이루어진 신호를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시세는 계속 추세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중요한건 초기배팅이후 지금까지 단 한주도 팔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같은기간 편안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거지요.

 

 

lg생명과학의 경우또한,

 

지난해 9월26일 36500원 첫 투자이후 지난주 화요일까지도 43600원에서 추가매수가 이어진 신호를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이 두종목의 수량이 꾸준히 늘어가면서 시세가 오르고 수익이 늘어가는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습관을 변화하는것만큼 어려운것이 없는게 사실입니다.그러나 잘못된 습관이 결국 여러분이 실패한 핵심요인이라 할때 이건 목숨을 걸고 바꾸셔야 합니다.반드시 그러시기를 바랍니다.

 

이번주 시장흐름에 대한 기준라인은 주간 투자전략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최근 코스닥 중소형주들의 흐름이 단기 과열흐름으로 치닫고 있다는 점에서 철저히 신규진입 자제,그리고 전일 제시한 감각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강연회에 참석하셨던 분들은 S-OIL과 더불어 월요일 SK이노베이션 을 주목하라 하였고 그밖에 개별적인 종목들은 말씀드린 투자의 감각으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수요일 정기공개방송에서 투자전략과 추세종목에 대한 AS를 약속대로 하겠습니다.

 

 

   2015년 1월 28일 (수) 미증시 급락... 근데?
   부족한 산업재 순환반등! 게임주 큰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