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통 앱 다운로드
전문가 전략
예정된 공개방송이 없습니다.
제 목 코스닥, 기관매수 지속.. 新성장주 시장주도 유지..
작 성 자 온라인 강연회
작 성 일 2016-05-25 오후 1:44:47 조 회 수 981

 

시장 체크포인트.. 또 한번의 마지막 고비를 앞두고...

 

증권시장이 미국의 금리인상 우려를 딛고 안정을 되찾고 있다.
미국증시 자체에서 미국의 금리인상 불구 강한 경기회복에 대한 자신감 등으로 빠르게 주가가 회복하면서 그 여파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되고 있는 국면인 것이다.

 

일단, 미국의 경기가 살아난다는 것은 중장기적으로 분명 우리에겐 호재다.
미국경기가 침체로 돌아서서 금리인상이 물건너간다면 일시적 반등은 가능하나 결국엔 경기침체로 인해 시장은 대세하락을 보일 수 밖에 없다라는 점에서 미국의 경기회복은 분명 긍정적이다.

 

다만, 미국의 금리인상이라는 재료가 살아있고 미국경기가 좋아진다고 해서 중국 및 한국경제가 크게 좋아지고 있는 것도 아직은 아닌 만큼 본격적인 경기회복을 기대할 시점도 아니다.

 

즉, 오늘(수)의 지수상승이 추세적인 상승일 가능성보다 일시적 기술적인 반등이 가능성이 크다라는 점에서 우리가 크게 흥분할 필요는 없다라는 것이다.

 


전략 체크포인트.. 지수 하방경직 및 코스닥 기관매수에서 의미를...

 

다만, 지수의 하락을 진정시키고 하방경직을 이끌어 내며 지수바닥을 만들어갈 가능성이 크다라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해야 할 듯 하다.

 

특히, 코스닥시장은 기관들의 주식매수가 줄기차게 유입되고 있는 상태로 아직 추세상승까지는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중장기 랠리 가능성이 분명이 큼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코스닥시장에서의 기관매수에서 큰 의미를 찾아야 할 것이다.

 

주가는 결국에 "기업가치"를 따르게 되어 있다.
그러한 기업가치를 가진 종목은 최후 "수급"에 의해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주식인 만큼 저평가 성장성에 수급이 따라주고 있는 코스닥이 향후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여전함을 인지해야 할 듯 하다.

 


종목 체크포인트.. 지수보다 신성장주, 바이오.제약, OLED, 전기차 등 시장주도 지속

 

시황은 여전히 크게 신경쓰지 말아야 성공투자를 할 수 있다.
또, 일희일비 하는 등 너무 조급하거나 무서워하는 등의 뇌동매매도 성장주 중심의 승부에 있어서는 최대의 걸림돌이다.

 

또, 단 몇%수익을 보려고 조바심내서는 큰 돈을 못 번다.
한소장이 강조했듯이 최수 수십%~ 수백%정도까지 큰 수익을 내겠다는 야무진(?)목표를 가지고 시장보다 종목발굴에 주력할 때 성공할 수 있다.

 

때문에 한소장은 시황과 무관하게 성장가치를 따라갈 수 밖에 없는 신성장주(바이오.제약, OLED, 전기차, 화장품 등)에 대해서 줄기찬 관심을 강조해 오고 있다.

 

2016/1(76).jpg

 

2016/2(58).jpg

 

2016/3(44).jpg

 

지금도 그 시각에는 변함이 없다.
다만, 바이오. 제약, OLED, 전기차, 화장품주 외에 추가적으로 관심가질 유망주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라는 점에서 분명 지금은 종목으로 승부를 걸어야할 시점임을 강조한다.

 


안정적 꾸준한 수익... == 成功投姿클럽(777) ==
모바일(스마트폰) "증권통"에 관심등록(한규수 전문가)하시면 관심종목(무료)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월 26일 (목) 1,960P 회복..
   금리인상 변수 실적기반형은 극복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