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통 앱 다운로드
클럽 투자전략
예정된 공개방송이 없습니다.
제 목 버리고 간다!(3탄)
작 성 자 이동근 전문가
작 성 일 2014-11-24 오후 6:43:58 조 회 수 397

안녕하십니까?

잘 지내고들 계시죠?^^ 매일 하던 공개방송도 하질 않고, 뜸하니 여러분들 뵙습니다. 약속,신뢰를 지키기 위해서 입니다.나중에  말씀드릴 때가 있을 겁니다.

버리고 간다! 1탄(11월6일),버리고 간다!2탄(11월12일)을 쓴지 제법 되었고, 오늘 버리고 간다! 3탄을 씁니다.

먼저 1탄에서는,.화사첨족(재주 부리지 말고, 미련하게 투자..)과 대우조선해양, 롯데케미칼을 언급 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진인사 대천명을 언급하면서 할일 다했으면 그냥 계시는 것이 좋고, 지수에 대해서 알아서 무엇 할거냐고 했습니다. 그리고 대우조선,롯데케미칼은 대박이네요.

그림1)

2014/지표1(2).png

그리고, 버리고 간다! 2탄에서는 업종에 대해 집중 언급을 했습니다. 경기민감주<=>소위 말하는 M.B.C업종에 대해 언급을 하면서 최근 경기민감주의 흐름이 호재에 민감하게 급등하고, 악재에는 둔감하다라는 내용을 수록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림2)

2014/지표2.png

그리고 야인시대 대신하는 맞수혈전에서는 개별주 추천않겠다. 그리고 대형주 추천을 드리겠다고 하면서, SK이노베이션, 한화케미칼을 추천드렸습니다.

관련 방송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림 3)11월13일 SK이노베이션, 한중FTA수혜주2014/지표3.png

그림4)11월20일 한화케미칼 추천2014/지표4(1).png

sk이노베이션,한화케미칼은 오늘 장중 급등이 나왔습니다.

10월부터 투자클럽 대문에 PBR(지수)을 걸어 두고 있습니다. 미련하게 투자하시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1월초 화학,조선섹터에 대해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맞아 떨어지고 있습니까?

1. 중국 금리 인하 해석

한.중FTA에 이어 중국의 금리인하가 토요일 전격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0.25%인하죠.금리 인하를 두고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말이 많습니다. 갑자기 나온 중국의 금리인하가 괘씸하기도 하죠. 아직 M.B.C끝나지도 않았는데,..아직 덜팔아 먹었는데,..

저는 이렇게 봅니다!

얼마전에 중국의 경기부양을 오매불망 기다리던 것을 기억하십니까? 주말만 되면(중국은 주로 금요일 마치고 이벤트 나옴)금리인하나, 인민은행의 채권매입 등을 기다려 왔지요..기억이 나실겁니다. 그런데 막상, 금리를 인하하니, 이제는 경기가 좋지 않은 신호라고 합니다. (증권사 왈).그거 누가 모릅니까? 경기 좋은데 누가 금리 인하 합니까?

지난번에는 경기가 좋지 않고, 성장률이 낮으니 금리라도 인하해 달라고 하더니만, 이제는 거꾸로 말합니다. 이거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기 추세 꺾여서 하락하고 있는 M.B.C는 추천 무지 합니다.

(((속지마라! 버리고 간다.우리는 투자자다.분석가가 아니고,..)))

2. 수급 왜곡

삼성SDS 요놈이 주범이죠? 내일 종가로 MSCI한국지수에 특례편입됩니다. 삼성에스디에스의 기본적 분석이야 여기서 할 필요는 없고, 지금까지의 상승은 편입과 이재용 부회장의 자금 마련 기대감으로 상승했다는 판단이며, 이 특례편입이 마무리 되면, 어느정도 수급왜곡현상이 개선될 것입니다.즉, 채우겠죠..

(((현재 연기금은 요런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도 정상이 아닙니다. 한마디로 망나니 행태죠. )))

2014/지표5.png

연기금이 공격적으로 매수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내부적인 사정(운용사 감사설)도 있겠지만, 정부의 증시 활성화 대책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판단을 합니다.1탄에서 강조한, 연기금 투자확대 등의 조치들이 나오면 공격적으로 편입을 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3. 지수판단

투자클럽 당일 전망에서 1990은 일단 찍어 준다고 언급을 했으니, 그렇게 된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터무니 없이 저평가 되고 있는 대형주들의 PBR을 보십시요!(투자클럽 대문 참고) 지금은 싼 구간으로 판단을 하고 있고, 연말 배당확대 책 들을 감안한다면, 지금 매수를 해 두어야 한다는 판단입니다.

OPEC 회의, 부동산3법 국회통과 가능성 등의 흐름을 체크해야 하며, 소재산업의 경우 한번 하락하면 하락 브레이크가 걸리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한번 상승하기 시작하면, 지속 상승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재산업=장치산업이기 때문이죠.

4. 업종판단

소재 섹터 쪽의 선도주는 석유화학,정유,철강,비철금속 순으로 반등하고 있고, 산업재 쪽으로는 조선업종이 선두주자이며, 뒤 이어 건설업종이 따라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 장세를 감안한다면,증권업종은 약방의 감초처럼 살펴봐야 하겠지요?

오늘 중국섹터 쪽의 상승을 두고 말들이 많으나, 저는 3분기 실적에 대부분 부정적인 이슈들이 반영되었다고 판단을 하고 있으며, 4분기 실적은 서프라이즈 하지는 않겠지만, 3분기보다는 개선되는 쪽을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정시 매수 관점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는 판단입니다.지금은 소재,산업재쪽이 대세입니다.이쪽을 조정시 살펴 보십시요^^방송으로 하다가 글로 대신하려 하니 임펙트가 없습니다만,..공개방송에서 다시 뵐때까지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투자클럽가입,문자메시지 등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