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통 앱 다운로드
클럽 투자전략
예정된 공개방송이 없습니다.
제 목 단기 목표치!,..
작 성 자 이동근 전문가
작 성 일 2015-11-27 오전 7:28:03 조 회 수 332

안녕하십니까?

미국은 블랙프라이데이 휴장이었고, 유럽은 12월3일로 예정된 통화정책회의에서 약적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 마감을 했으며, 전일 우리시장읁 연기금의 등장으로 어느듯 지수는 목표치 부근까지 도달을 했습니다. 지수 재 점검과 주도섹터 점검을 해 드리겠습니다.

2015/제목 없음(35).png

1. 목표치 재 점검

11월 지수 목표치를 060포인트로 제시를 했으며, 최근 수정하여 2020포인트 +-20포인트로 지난 수요일 다시 수정해서 언급을 드렸고, 전일 5>20일선 단기 골등 크로스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 12월초 지수가 급락 하지 않는 한 , 골든크로스가 유지되면서 싫던, 좋던지 간에 지수는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전일 2050포인트를 이탈하면서 처음 발생한 갭하락 구간인 2025~2015포인트를 메움에 따라 3번의 갭하락구간을 메웠기 때문에  쉬어갈 수도 있으나, 연기금의 등장, 본격 배당시즌을 앞둔 시점이기에 쉽게 지수가 흐트러질 가능성은 작다는 판단이다.

따라서 지수는 2020포인트 +-20포인트의 상단인 2040포인트를 월말까지 회복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며, 설령 월초 고용지수 발표를 앞두고 조정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조정의 폭은 2000포인트를 이탈하여 하단으로 향하기 힘들다는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

다만 월말까지는 윈도우드레싱과 맞물리면서 기관의 역할이 높아 질 수 있으나, 월초는 단기매물 출회도 고려하면서 시장을 보시기 바란다.

2. 주도업종 점검

전일 공개방송에서 장중 시세의 움직임이 아프리카 초원의 누떼같이 움직인다는 비유를 언급했다. 지수는 상승하나, 투자자 관점에서는 시세가 오랫동안 이어지지 않을 것이다라는 불안감으로 부초와 같이 떠도는 자금들의 이동이 활발하다는 증거이다.

2000포인트를 상회하면서 투기적인 거래가 증가되고 있다는 것인데, 이러한 흐름 속에서도 주도업종을 중심으로 매매를 해야 그나마 손실보다는 수익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섹터별 주도업종과 종목을 언급해 보면,

대형주 관점에서는 전기차, 화학, 전기전자(부품,oled)낙폭과대 기계업종 ==>삼성SDI,LG화학, 롯데케미칼,SK이노베이션,한화케미칼, 삼성전기, LG디스플레이, LG전자,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테마섹터에서 정치 테마는 여러분들이 판단하시기 바라며,..

전기차, 제약, 바이오, 전자결제,중국 소비섹터 ==>피앤이솔루션,우리산업홀딩스,뉴인텍, 메디포스트, 코오롱생명과학,메디톡스, 제넥신,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에스텍파마,LG생명과학, 한국전자인증, 한국잔저금융,한국정보인증, 한국콜마, 코스맥스, 보령메디앙스

앞에 열거드린 종목군을 중심으로 매매해 나가는 전략이 그나마 유리하다는 판단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