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MC 결과 발표 , 이후의 유망 트레이딩 섹터는 ?
  • 작성자 김형일 전문가 l 작성일 2022/05/06 00:12 l 조회수 10927

5월 FOMC 결과 발표 , 비둘기파로 돌아선 파월 ! 

 

2022/파월 형(1).png

 

 

자 ! 기다리고 기다리던 , FOMC 결과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번 FOMC의 결과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었죠 ? 

 

0.5 BP인상이 확정적인 상태에서 , 이후의 FOMC 회의에서 0.75BP 인상의 급진적인 금리인상이

추가적으로 이루어지느냐 그렇지 않느냐 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시장 투자자들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고 

FOMC 결과에 따라서 시장의 방향성이 위로 가느냐 아래로 가느냐 결정 될 것이다 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 마침내 ! 결과가 나왔고 시장은 이 결과에 대해 상당히 환호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바로 , 파월 의장이 ' 0.75% 인상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 ' 라고 언급하면서 , 시장 투자자들이 걱정하고 있었던 급진적이고 큰 폭의 금리인상은 진행되지 않을 것이다 ! 라는 결과가 나왔죠 ?

 

당초 , 시장 투자자들의 예측은 5월 0.5BP 6월 0.75BP 7월 0.5BP 의 흐름까지 예측하고 있었던 상황이었고 이를 반영한 증시의 흐름이 나왔었던게 지금까지의 흐름이었기 때문에 

예상치보다도 완화적인 스탠스에 시장은 상당히 큰 환호를 한 모습이었습니다. 

 

때문에 , 우리 증시도 이제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기대 해 보면서 본격적인 매매 전략을 꾸려나가야 할 시기가 됐다고 볼 수 있겠죠 ? 

 

2022/러시아 인플레(1).png

 

물론 , 우리 증시가 어린이날로 휴장하는 동안 인플레에 대한 이슈가 다시 심화되기는 했습니다. 

EU의 러시아 원유 금수제한 이슈 및 미국 고용지표 상 임금상승 , 그리고 '석탄 대란' 에 대한 이야기 등등 인플레 관련 이야기들이 여럿 나오긴 했지만 

사실 큰 우려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라고 판단됩니다. 

그 동안에 인플레에 대한 부분은 워낙 우리 시장에 상수로 작용 해 왔었기 때문에 , 인플레에 대한 부분이 시장에 영향을 끼치더라도 

크지 않게 , 단기적으로 영향을 끼칠 것이고 오히려 우리는 이를 매매 기회로 활용 인플레 관련주들을 한번 노려봄직 하겠죠 ? 


여전히 지켜 볼 필요 있는 에너지 인플레 ! 

최근 , 유가와 천연가스 그리고 석탄까지 에너지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상당히 큰 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플레에 대한 이슈는 도무지 우리 시장에서 쉴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 과연 여기서 그 흐름이 끝이 날까요 ?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고 , 원유 금수조치에 대한 부분은 여전히 핫 이슈로 급부상 하는 중. 

 

그리고 , ' 석탄 대란 ' 에 대한 부분은 이제 떠오르는 화두이기 때문에 에너지 관련주들을 계속해서 지켜 봐야 할 필요가 있다 라고 판단되는데요 ! 

여기서 ! 우리가 지켜봐야 할 섹터는 , 바로 ' 유가 ' 와 ' 석탄 ' 입니다. 

천연가스는 한 차례 흐름이 지나갔다 라고 볼 수 있으나 , 위 두 섹터는 여전히 트레이딩을 할 만한 매집이 이루어져있기 떄문에 그렇습니다. 

 

유가 관련주로는 ' 한국석유 ' ' 흥구석유 ' 중앙에너비스 ' 등이 있겠고 , 석탄 관련주로는 ' GS 글로벌 ' , ' 케이피에프 ' 등이 있겠죠 ? 

인플레 관련 종목들이 뛰어오를 때 , 에너지 관련주들이 가장 먼저 반응 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점 ! 참고 해 주셔야 합니다 ! 

실적주 잡을 절호의 기회 ? 담아가야 하는 시기 ! 

우리 시장은 이제 ' 급진적인 긴축 ' 이라는 이슈가 어느정도 반영이 된 만큼 , 종목을 잡아가야 하는 시기가 왔다고 볼 수 있겠죠 ? 

그리고 그 중 가장 최 우선으로 잡아가야 할 섹터는 바로 ' 실적주 ' , 그 중에서도 ' 반도체 소재 * 장비 ' 주들이 될 겁니다. 


그 동안의 시장 흐름을 봤을 때 , 여러번 강조드렸지만 실적과 인플레간의 ' 치킨게임 ' 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다 라고 언급드렸던 바 있었죠 ? 

 

그리고 , 흐름이 이제 실적주로 넘어간만큼 아직 상승이 나오지 않은 본격적인 주가 턴어라운드 기업군들을 잡아갈 필요가 있다는 점 ! 

2022/삼성전자 반도체 확대(1).png

 

삼성 / SK하이닉스 를 필두로 한 대기업들은 이제 본격적으로 투자를 확대해나가는 시기고 , 이에 따른 수율 반영은 2분기 이후로 본격적으로 이어질 것 ! 


즉 , 주가가 턴어라운드 되기 이전인 지금 시기가 가장 실적주들을 잡아가기 좋은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떄문에 , 현재 상태에서 많이 싸져있는 실적주들은 반드시 잡아가야 하는 시기라는 점 ! 

꼭 ! 명심 해 주셔야 합니다. 


성장주 투자 시기는 신정부 출범 이후 ! 정책수혜주 집중 ! 

2022/신정부 취임(1).png

자 , 이제 우리나라 신정부 출범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0일 , 새롭게 신 정부가 취임이 예정이 되어 있는 가운데 최근 우리 시장을 보게되면 성장주들이 상당히 좋은 상승이 나왔죠 ? 

UAM / 5G / 로봇 등 , 여러가지 섹터가 한 차례 순환매가 나왔고 긴축에 대한 우려도 어느정도 덜어진만큼 

성장주들은 언제쯤 순환매가 나올 것인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 이러한 흐름은 새롭게 신 정부가 들어서면서 정책적인 수혜를 받게되는 종목들이 본격적으로 출현 할 것이라 판단되는데요 ! 

어린이날 휴장기간 동안 , 인플레 관련 이슈가 많이 나왔고 5월 9일 러시아 총 동원령 관련 이슈도 남아있기 때문에 

다음주 초 까지는 인플레 관련주들이 우세를 보인다 라고 한다면 

신 정부 출범 이후에는 성장주들이 한 차례 강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원전 공약을 필두로 해서 로봇 , 건설 , NFT 등 여러 정책에 따라 강세가 나오는 섹터가 출현하면서 

매매하기 좋은 순환매 환경이 출현되리라고 판단 , 신 정부 출범 이후에는 새롭게 강세를 보이는 섹터들에 대해 집중도를 높일 필요가 

있겠죠 ? 

당장에 투자하기보단 , 수급이 집중되는 모습을 보고 접근하여야 한다는 점 ! 



※ FOMC 긍정적 마무리 , 순환매 하기 좋은 환경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 ! 

파월이 비둘기적으로 돌아섰고 우리 시장에 긴축이 결국 가장 큰 우려감으로 작용했기 때문에 , 결국 이러한 이슈는 

시장에 매매하기 좋은 순환매 환경을 나타 내 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 다시 한 번 적극적으로 매매 전략을 꾸려나가야 한다는 점 ! 참고 해 주시면서 


이러한 전체적인 내용들과 , 유망 트레이딩 섹터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  

다음주 월요일 5월 9일 , 여러분들의 전체적인 종목진단과 함께 매매 전략을 꾸려나가는 공개방송 예정이 있습니다 ! 

궁금하신 분들은 많은 시청 부탁드리며 

문의 사항은 투자클럽으로 , 혹은 밑의 번호로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전화문의(1).png

 

한줄답변 최신글이 맨위로 올라옵니다.